컨텐츠 바로가기

예술의 전당

Add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서초동)

Tel     02) 580 1300

Web  www.sac.or.kr

예술의 전당에 대한 첫인상은 딱딱한 공연장 이라기보다는 마치 공원같은 느낌이다. 음악이 흐르는 분수와 새파란 잔디를 보고 있자면 마음이 평화롭다. 또한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설치된 파라솔 카페는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1988년 음악당과 서예박물관을 시작으로 단계별 개관이 이루어진 예술의 전당은 1993년에 이르러 전체 개관을 마무리했다. 우리 문화의 주체성을 확립하고 국제적 문화예술의 연대성을 높이기 위해 1982년부터 추진해왔던 사업이다.
오페라하우스와 음악당, 한가람미술관,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서울서예박물관 등 예술의 전반적인 영역을 두루 수용할 수 있는 공간들을 만들어왔다. 뿐만 아니라 원형 광장을 비롯해 만남의 거리, 전통 한국 정원, 야외극 공연장 등 옥외 공간에도 힘을 쏟았다. 예술 아카데미를 열어 예술의 대중화와 전문화를 동시에 지원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미술 아카데미, 음악 아카데미, 서예 아카데미 등을 통해 대중들이 예술에 좀 더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톡톡히 하고있다.
지도보기
국립국악원

Add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364 (서초동)

Tel    02) 580 3300

Web  www.gugak.go.kr

국립국악원은 전통 음악과 무용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설립된 국립음악기관으로써 각종 국악 공연 및 국악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산하에 정악단, 무용단, 민속악단, 창작악단 등 네 개의 전속 연주단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립민속국악원, 국립남도국악원, 국립부산국악원 등 세 개의 지방 국악원을 운영하고 있다. 예악당, 우면당 등 국악공연장을 비롯해 국악박물관, 국악연수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국립국악원은 2개의 실내 공연장, 국악박물관, 국악연수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2012년 12월 개관을 목표로 연희전용극장이 건립 중에 있다. 예악당은 740여 석 규모로 1996년 국악 전용 공연장으로 설립되었다. 옛 마당의 분위기를 살린 무대와 토담 모양으로 구획된 객석을 갖추고 있다. 우면당은 350여 석 규모로 무대와 객석의 차이를 좁혀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극장이다. 국악 관련 음악과 무용은 물론 전통 연희와 다양한 퍼포먼스까지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지도보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Add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76 (반포동)

Tel    1588-1234

Web  www.shinsegae.com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유럽풍을 표방한다. 천장까지 탁 트인 1층 아트리움은 고급스럽고 모던한 유럽풍 인테리어로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소비 만을 위한 쇼핑보다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쇼핑 공간을 지향한다. 해외 일류 브랜드의 입점도 깐깐하게 체크할 정도로 세심하게 신경 쓴다. 또한 다양하고 트렌디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패션 MD(상품기획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쇼핑뿐만 아니라 지하 1층 식품 매장도 두드러진다. 특히 선진형 테이크아웃 식품 매장으로 강남 지역의 바쁜 워킹맘과 싱글족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센트럴시티와 함께 있어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영화관, 대형 서점, 스파랜드, 레스토랑 등 쇼핑과 문화, 엔터테인먼트와 여가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 쇼핑 센터인 셈이다.  고객 편의 시설도 잘 갖추고 있다. 강남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VIP를 위한 퍼스트 라운지를 마련, 편안한 휴식을 위해 다양한 음료와 잡지 등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일반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매 층마다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편안한 소파를 마련했다. 여성 고객을 위해 전 층에 여성 파우더룸도 갖추고 있다. 환한 조명과 이탈리아 대리석으로 꾸민 인테리어는 호텔 서비스가 부럽지 않다.
지도보기
세빛섬

Add  서울특별시 서초구 올림픽대로 683 (반포동)

Tel    1566-3433

Web  www.somesevit.co.kr

세빛섬은 서울의 중심인 한강에 색다른 수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랜드마크로 조성된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세계 최초로 물 위에 떠 있을 수 있는 부체 위에 건물을 짓는 플로팅 형태의 건축물입니다. 세빛섬은 한강을 아름답게 밝혀줄 세 개의 빛나는 섬과 다양한 영상 및 콘텐츠가 상영되는 예빛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서울 시민의 하루의 삶을 상징하며 서울과 한강을 비추고 있습니다. 채빛은 동쪽에서 떠오르는 해처럼 활기찬 하루를 여는 찬란한 빛입니다. 솔빛은 한낮의 해처럼 가장 높은 곳에 올라 온 사방을 비춥니다. 가빛은 해질녘 노을빛처럼 하루의 끝을 갈무리하며 아름답고 우아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미디어아트갤러리 예빛은 밤을 비추는 은은한 달빛과 같은 예술의 장이 될 것입니다.
지도보기
서울 성모병원

Add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222

Tel    1588-1511

Web  ww.cmcseoul.or.kr/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The Catholic University of Korea Seoul St. Mary's Hospital)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222(반포동)에 위치한 병원입니다. 별관 앞에 국립중앙도서관이 위치하고 있기도 합니다.
1980년 5월 3일 강남성모병원으로 개원하여 강남지역의 중요한 의료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으며, 명칭과는 달리 강남구가 아닌 서초구였습니다. 2009년 3월 23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전 개원했습니다.
병원 단지 내에는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간호대학, 의과대학원등 교육기관이 함께 자리하고 있으며 가톨릭중앙의료원, 의과학연구원 그리고 산학연구센터가 함께 있습니다.
지도보기
강남 세브란스 병원

Add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211

Tel    1599-6114

Web  gs.iseverance.com/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연세의료원의 의료 확충 사업과 거점 적 의료 전달 체계 확립 및 서울특별시 강남구 지역에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전인적인 진료와 선진화된 연세의학을 전파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1975년 8월 영동지구 종합 의료 확충 사업 계획서가 경제기획원에 제출되면서 시작. 1983년 4월 연세대학교 부속 영동병원으로 개원. 1985년 4월 영동세브란스병원으로 명칭을 변경. 1989년에는 신관 건물 건축, 1990년 4월과 11월에 각각 종합 건강 진단 센터와 응급 진료 센터를 건축. 2005년 9월 척추 전문 병원과 치과 전문 병원을 개원. 2009년 2월 강남세브란스병원으로 개명. 2010년 1월 암 전문병원을 개원하였습니다.
지도보기

IMT HOTEL

  • INTRODUCTION
  • CONCEPT
  • SERVICES
  • PARTNERSHIP
  • LOCAL GUIDE
  • LOCATION